연차수당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새해가 되면서 연차가 새롭게 생긴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연차수당은 직장인의 보너스와도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연차수당의 뜻과 기준, 계산방법을 알아보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연차수당 계산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차수당 계산기를 통해서 자신의 연차수당이 얼마인지 확인해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차 휴가일수 계산
연차수당 계산을 위해서는 연차휴가 일수를 알아야 합니다. 연차휴가 일수를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연차휴가 일수 계산기를 이용해서 연차휴가 일수를 먼저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으로는 잔여연차일수에 통상임금을 곱하면 됩니다. 통상임금의 경우 시간급여에 1일 근무 시간을 곱하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연차수당 계산방법이 복잡하다면 편리한 연차수당 계산기를 이용해서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차수당 계산기는 자신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비교적 정확한 값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위의 노동 ok 홈페이지에서 연차휴가 미사용일 수를 입력하고 1주 근무시간, 급여액 등 해당하는 항목을 입력한 후 '계산하기'를 선택하면 연차수당이 자동 계산됩니다.
굳이 어렵게 계산하지 않고도 연차수당 계산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계산이 가능하니 자신의 연차수당이 얼마인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연차수당이란
연차수당에 대한 정확한 개념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연차수당이란 1년간 80% 이상 출근 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부여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3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의 경우에는 1년 초과 이후에 2년마다 1일을 더하여 유급휴가를 부여합니다.입사 1년이 안되었거나 1년간 80% 미만 출근한 근로자는 1개월당 1개씩 발생합니다.
연차수당 지급기준은 연차사용기간이 지나 사용하지 않았을때 미사용 연차에 대해 수당으로 받게 됩니다. 연차는 사용자 혹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용 못했을 때를 빼고는 1년동안 사용하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이때 회사는 연차에 대한 미사용 수당을 연차가 소멸된 날의 급여와 함께 지급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