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신청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청오대가 개방되어 누구나 청와대 관람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청와대 관람을 하고 계십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이 처음에는 추첨제로 진행되었지만 선착순 신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관람시간 및 관람인원도 변경되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을 하고 싶은 분들은 본문의 내용을 주목해서 봐주시기 바라며 청와대 관람신청 홈페이지를 안내해 드리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시간
청와대 관람신청을 하기 전 먼저 관림시간과 인원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3월 11월 까지는 09시 ~ 18시 (입장마감 17시 30분)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12월 ~ 2월까지는 09시 ~ 17시 30분 (입장마감 17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청와대는 매주 화요일 외에 다른 날은 상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국가행사 개최 등의 사유로 개방 중지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인원
청와대 관람은 개인 관람은 6인 이하, 단체 관람은 20~50명 이하, 만 65세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6명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으로는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에서 관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관람을 원하는 경우 예약하기를 선택합니다.
시간대별로 예약가능 인원수가 표시된 시간대를 선택한 후 인원과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제는 선착순으로 예약방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가 주말이라면 한 달 전부터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평일에는 경쟁률이 낮지만 주말에는 한 달 전부터 미리 예약을 하셔야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청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차주부터 4주 동안 관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관람신청 후 예약한 시간에 맞춰 청와대 입구에서 입장권 문자를 확인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현장신청
청와대 관람신청 현장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입니다. 현장신청 가능한 시간은 9시, 13시 30분입니다.
오전과 오후 시간대별로 각각 500명까지 관람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추점제가 아닌 예약제로 변경이 되면서 예약하기가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 주말 이외에는 원하는 시간에 대체적으로 관람이 가능하니 미리 예약하셔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